= 에티오피아 Ethiopia/한국전 참전 용사마을

에티오피아의 한국전 참전기념 공원을 찾아서

arakims 2013. 4. 17. 20:03

 

 

 

 

길 안내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공원 입구를 향했다.

에티오피아의 학교와 비슷한 아치에 에티오피아어, 영어, 한국어로 기록되어 있었다.

'한국전 참전 용사 기념공원'

 

 

 

에티오피아 경제 규모를 보아서

이정도의 정원이면 꽤나 경비가 들었을 것 같았다.

제법 고급스런 수종으로 조성되어 있었다.

 

이 공원의 웬만한 곳은

한국과 에티오피아의 국기가 꼭 등장한다.

 

먼저 제일 크도 높은 구조물로 다가갔다.

'한국전 참전 용사 기념비'이다.

춘천에 조성된 한국전 참전 용사 기념비와 똑 같은 크기로 만들었다고 한다.

가운데에 기념비, 양쪽에 태극기와 이티오피아기, 원 가장자리에 전사한 127명의 묘비가 보입니다.

 

 

전몰 121명 한사람마다 쉽게 말하면 결연 형태로

1:1로 고마움을 전하는 글이 적혀 있었다.

 

이분은 특히 6.26전쟁중에 한국군을 구하려다

장렬하게 폭격을 당하여 전사하신 분이라고 합니다.

모두들 경건한 마음으로 고마움의 목례를 해드렸습니다.

 

우선 기념탑에 헌화를 해야 하겠기에

장미꽃 한송이를 샀습니다.

한국이 어떤 나라인지도 모르고 참전하여

젊음을 산화한 영령들에게 한국민을 대표하여 장미한 송이를 바쳤습니다.

 

 

그리고 차례대로 121분이 묘비명을 읽어 보았습니다.

에티오피아어를 읽지 못하므로 마음으로 읽고 지나갔습니다.

 

 

한국 춘천 에티오피아 참전 기념관 자료 ===> http://blog.naver.com/ueompi/221171555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