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생활42, 퇴직 후 살이/2009.9.1산이서초

2009학년도 산이서초등학교 63회 졸업식은 학생중심으로 구성

arakims 2012. 10. 22. 18:05

 

학생 중심의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의 졸업식

 

산이서초등학교(교장 김용현)에서는

19명의 졸업생을 배출(졸업생 누계 5019명)하게 된

제 63회 졸업식(2010.2.19.)을 치르면서,

어린 학생들에게 지나치게 엄숙해지기 쉬운

행사의 틀을 벗어나

미래의 꿈을 심어주는 학생 중심의 학습 성과 발표와

군악대의 축하 연주를 곁들인 졸업식 이벤트로 만들었다.

 

 

식전행사로 본교의 도지정 음악과교육 연구학교 운영 성과를 밑거름 삼아,

2009년 목포 예술제 가야금 병창부 대상,

가야금 산조부 대상 및 개인 최우수상의 수상 실적을 거둔

작품들로 식전 행사를 장식하고,

방과후학교를 통해 실력을 갈고 닦아온

판소리 한마당에서 우수한 가창력을 선보였다.

또한, 지난 입학식에도

의식 행사 진행 및 축하 연주를 하여

특별한 입학식 분위기를 만들었던

결연관계의 해군 제 3함대 군악대의 연주를 통해

더욱 감동적이고,

특별한 졸업식을 만들었다.

 

 

졸업생 19명은 미래에 되고자 하는 직업과

그 이유를 발표하는 ‘나의 꿈 발표’ 시간을 통해

졸업이 새로운 시작임을 다짐하였다.

이번 졸업식에는 관내 기관장,

모교 총동창회장 및 동문회원, 해군 3함대,

본교 출신 육군 소장, 학부모 일동이 참여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해 주었다.

졸업식의 깊은 뜻과 수준 높은 국악 한마당으로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한데 어울려

모교 사랑의 기틀이 마련되었으며

졸업생들은 졸업 후에도 모교에 대한 마음을 간직하게 되고,

재학생들에게는

학교를 자랑스러워하는 마음을 갖는 효과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