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신비/★태양과 지구

코로나 Corona

arakims 2009. 11. 29. 22:30

 

태양이나 달 주위에 나타나는 빛의 테두리이다.

일식 현상에서 나타나는 경우와 구름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사진은 태양의 빛이 물방울이나 얼음 경정으로 이루어진 얇은 구름층을 통과할 때

빛의 회절로 인해 생기는 현상이다.

이와같은 코로나는 얇은 고층운처럼 젊은 구름층에서 만들어질 확률이 높은데

그것은 고층운이 가장 고른 입자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성숙한 구름일 수록 코로나는 짙어지며 색도 희미해진다.

코로나의 색깔은 구름을 형성하는 입자들의 크기가 일정할 수록 선명해지며

그 입자가 작을 수록 코로나의 크기는 커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