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U.S.A/하와이 주

하와이는 미국인가 일본인가?

arakims 2012. 9. 9. 15:50

하와이는 일본인가? 미국인가?

 

 

 

나는 가끔씩 이런 생각을 해보았다. 길거리에 광고 안내 팜플렛이나 심지어는 신문들까지도 길거리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었다.

 

 

일본산 가전제품하며 뿌리깊은 일산의 바다에 빠진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상당히 많은 곳은 아예 일본 글씨로만 된 것을 진열한 곳이 많았다. 일본어 관광 안내방송은 너무나 익숙히 들어왔기에 하와이에서 일본의 힘은 막강하였으며 일본인들은 상당한 대우를 받고 있었다.

 

다행히 삼성이나 현태 등의 대기업들이 미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어 고무적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