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는 시대는 지났다.
그렇다.
가르치기만 하면
학생들은 교사의 질을 뛰어 넘을 수 없다.
학생들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면
가르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생각과 창의성이 따라온다.
따라서 학생들을 학문의 넓은 영역으로
인도해줄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러닝퍼실리테이션을 소개하고 있는데
1.학습자의 입장에서 최적의 학습이 되도록 한다.
2.학습의 경험을 디자인한다.
3.학습의 과정을 촉진한다.
학습 경험의 디자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
1. 새로운 판을 짜라.
2. 세가지와 결별하라.
-가르쳐주는 역할과 결별
-알려주겠다는 목표와 결별
-늘하던 방식과 결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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